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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영화)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기른 정vs낳은 정

by nana정보 2023. 7. 17.

 

 

 

 

일본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는 아버지와 아들, 시간의 관계에 대한 진지한 고민인 가족 영화입니다. 영화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이야기 진행, 영화가 관객에게 주는 메시지를 담은 엔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영화의 기본설명

2013년에 개봉된 이 영화는 다큐멘터리와 영화로 유명한 고레에다 히로카즈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한국에서는 377명의 사람들이 참여했고 8.75점을 받았습니다. 특이한 점은 그들이 10대부터 50대까지 성별과 연령대별로 고르게 동등한 점수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소설로도 유명한 이 영화는 언론과 비평가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았고, 한국에서 예술 영화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아마도 부자들의 혈연을 따뜻한 시선으로 따라가는 가족 영화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출연진은 후쿠야마 마사하루(료타), 오노 마치코(미도리), 마카 요코(유카리), 릴리 프랭키(유다이), 니노미야 케이타(케이타). 이 영화의 주제는 키워진 애정과 탄생한 애정 사이의 성찰인데, 이는 한국 드라마에서도 친숙합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가 태어난 병원에서 신생아가 바뀐 뒤에 벌어지는 이야기의 제목이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되는 거야"에서 이 진부한 주제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특유의 따뜻한 시선으로 차분하고 차분한 인상을 줍니다. 2013년, 그는 심사위원상, 산 세바스티안 영화제, 밴쿠버 영화제, 그리고 상파울루 영화제를 수상하며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에서, 그것은 2013년에 다양성 영화의 최단 기록을 세웠습니다. 감독이 이 영화를 만든 동기는 흥미롭습니다. 바쁜 일정으로 유명한 영화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어느 날 일찍 귀가했습니다. 감독님은 오랜만에 아버지를 만난 딸이 손님 대접으로 응해줘서 놀랐다고 합니다. 감독은 이날의 충격으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유전적 요인과 돈만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사랑이 함께 쌓인다는 생각으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이야기의 줄거리

주인공인 노노미야 료타는 잘생기고 키가 큰 성공한 건축가입니다. 그는 이성적이고 냉정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친근하고 유머러스하기보다는 사무적이고 고집이 세요. 그에게는 따뜻하고 온화한 아내 노노미야 미도리와 6살 된 귀여운 외아들 노노미야 케이타가 있습니다. 료타는 항상 일이 바쁘고 가족을 돌볼 수 없는 봉건적인 아버지입니다. 아들 케이타가 공부에 관심이 많아 비싼 사립 초등학교에 보냈지만, 경쟁심이 없고 순진한 어린 케이타를 믿지 못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 료타와 그의 아내 미도리는 산부인과 병원으로부터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의 아들 케이타는 친아들이 아니라 병원에서 바뀐 아이였습니다. 료타는 충격을 받았지만 내면에 부족함을 느낀 케이타를 떠올리며 "그럴 줄 알았어요...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렇게 해서 그는 자신의 아들을 키우고 있는 사이키 가족을 만나게 됩니다. 가난한 군마현에서 라디오 일을 하는 그의 아버지 유다이 사이키는 료타와 대조를 이룹니다. 그는 무능하고 평범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그는 아이들과 잘 놀고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을 주는 훌륭한 아버지입니다. 어머니 유카리는 따뜻하고 이성적인 여성입니다. 그들은 케이타, 장남 류세이, 차녀 미유, 막내 아들 야마토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그들을 보면서 료타는 실망하고 사이키 가족을 우습게 생각합니다. 직장 선배가 료타에게 두 아이를 모두 키울 수 있다고 제안하자, 료타는 바뀐 아들 케이타와 친아들 류세이를 모두 키울 수 있는지 변호사 친구에게 물어봅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다는 친구의 대답에 돈을 지불하고 친아들 류세이를 데려올 생각입니다. 한편, 유다이는 료타가 가족에서 아버지 역할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자, 아버지 역할은 다른 사람에 의해 대체될 수 없다고 충고합니다. 두 가족은 함께 만날 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료타가 유다이에게 돈을 줄 테니 둘 다 키우라고 하자, 유다이는 료타의 머리를 때리고 화를 냅니다. 결국, 그들은 주말마다 아들을 교환하기로 동의합니다. 류세이가 몸부림치며 투덜대는 동안 케이타는 재빨리 유다이와 가까워집니다. 점차 료타는 유다이를 자신의 아버지로 여기는 케이타를 보고 실망하게 됩니다. 그런 가운데 조사 결과 두 아이가 변한 이유가 밝혀집니다. 당시 병원에서 일하던 간호사 미야자키 쇼코가 개인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일부러 바꾼 겁니다. 료타는 자신의 피와 관계 사이에서 갈팡질팡했고, 아버지로부터 혈연의 연결이 더 중요하다는 조언을 들은 후 자신의 아이인 류세이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케이타에게 사이키 거리에서 전화 통화를 하지 않고 강해지는 것이 그의 임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친아들 류세이는 적응하지 못하고 결국 집을 뛰쳐나옵니다. 이 과정에서 료타는 아버지의 위치가 단순한 유전적 위치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아이의 눈높이에서 노는 가족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료타가 준 성의 금을 돌려주러 간 간호사 쇼코는 쇼코를 지키려는 양아들의 적대적인 태도에 놀란다. 피와 피가 전부라고 생각했던 료타는 자신이 키우고 키운 애정과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합니다.

메시지를 전하는 결말

친아들 류세이는 사이키 가족을 그리워하며 돌아가고 싶어하고, 료타 역시 케이타가 찍은 사진을 보며 케이타를 그리워합니다. 결국 그들은 유다이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료타에게 상처받은 케이타는 도망칩니다. 모두가 당황하고 료타는 달려가는 케이타를 따라갑니다. 두 갈래 길이 나오면 료타는 아래에서 나란히 걷고 케이타는 나란히 걷습니다. 그의 아들 케이타는 상처받은 감정을 표현하고, 그의 아버지 료타는 울며 사과합니다. 두 길은 하나로 합쳐지고 두 길은 서로 껴안습니다. 그들은 집에 가고 영화는 끝납니다. 아마도 그들은 서로 왕래하며 피와 육아에 대한 애정을 나눴을 것입니다. 피와 육아 사이의 고민과 성찰을 다룬 이 영화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뜻을 관객들에게 충분히 전달했습니다. 황당한 사건을 겪은 부모님의 심정과 그 상황에 당황하고 흔들릴지 모르는 어린 아들들의 눈빛을 섬세하게 따라한 영화.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화려한 눈매나 드라마틱한 요소로 영화를 볼 때 재미있고 감동적일 때가 많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영화는 정반대입니다. 아이가 바뀐 뒤 키워졌다는 드라마틱한 주제로 등장인물들의 감정선을 화려하거나 화려하지 않고 진지하고 차분하게 따라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가 끝나면 관객들에게 오랫동안 쓸 수 있는 깊은 인상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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